팔머(palmer)의 교육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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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0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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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인간이 주체적이고 능동적인 입장에서 지식을 축적하는 존재가 아닌, 피동적이고 수동적인 입장에서 지식을 습득하는 존재라는 것을 내포한다.팔머palmer의교육관 , 팔머(palmer)의 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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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의 이러한 표현은 지식의 발생과정과 지식을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을 고려…(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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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머의 교육관에 대한 글이며, 지식의 폭력성과 지식의 발생의 목적에 대한 설명이 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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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머의 교육관에 대한 글이며, 지식의 폭력성과 지식의 발생의 목적에 대한 설명이 된 글입니다. 그는 현대사회의 위기는 현대사회가 가지고 있는 지식이 합리적이지 못해서거나 객관적이고 과학적이지 못해서 배태된 것이 아니라, 그 지식을 수용하는 주체의 마음(Heart)에 그 요인이 있다고 보았다. 여기에 대하여 Palmer는 동의하지 않는다.팔머(palmer)의 교육관
팔머palmer의교육관
Ⅰ. 들어가는 말
Ch.1 앎은 사랑이다(Knowing Is Loving)
Ch.4 진리란 무엇인가?(What Is Truth?)
Ⅱ. 맺는 말
Ⅰ. 들어가는 말
우리는 교육(formula적 교육이든 비formula적 교육이든)을 통하여 축적된 지식에 대하여 1)낙관적 시각으로 접근하거나 2)비관적 시각으로 접근하거나 3)혹은 이 두가지 시각을 병용하여 접근하는 방식을 취하였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식에 대한 이러한 접근방식들은 지식의 발생과정은 등한시 한채, 도출된 결과들(긍정적이냐 부정적이냐하는 결과들)에만 관심들 두고 전개된 것이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