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A+ 보고서) 뱅크스트리트 program > javascript3 | javascript.co.kr report

(A+ 보고서) 뱅크스트리트 program > javascript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3

(A+ 보고서) 뱅크스트리트 program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18 10:28

본문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호로그램을 운영하던 교육實驗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 (A+ 레포트)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



다. 1917년 연구목적으로 實驗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1930년 교사를 위한 비형식적교육 호로그램을 운영하던 교육實驗국은 교사를 위한 협력학교 조직한다. 1917년 연구목적으로 實驗학교 설립하여 경험중심의 교육과정을 아동들에게 제공하였다.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에 대하여 역사적 및 이론적 배경, 교육의 목표,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정의 운영, 현대적 의의를 분석한 A+ 레포트입니다.설명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뱅크스트리트 프로그램2.hwp( 72 )


순서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1.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2.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3.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4.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5.gif 뱅크스트리트%20프로그램2_hwp_06.gif

(A+,레포트),뱅크스트리트,프로그램,사범교육,레포트
(A+ 보고서) 뱅크스트리트 program
1. 역사(歷史)적 배경

2. 理論(이론)적 배경
(1) 발달적 상호작용의 concept(개념)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프로이드의 정신分析理論(이론)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理論(이론)
4) 삐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理論(이론)적 원칙

3. 교육의 目標(목표)
(1) 일반적 目標(목표) : 인본주의적 가치관
(2) 구체적 目標(목표) (3~5세 유아 대상)

4. 교육의 the gist 내용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2) 인지적 전략(strategy) 사용하여 경험 정리(整理) 능력 증진
(3) 주변 環境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5. 교육과정 운영
(1) 교육 과정이 구성원리
(2) 교수 원리
(3) 環境 구성
(4)교사의 역할
(5) 부모의 역할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 참고reference(자료)



1. 역사(歷史)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호로그램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實驗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스타트되었다. 이 호로그램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호로그램이 스타트되었다. 1943년 뉴욕시의 공립학교 교육과정에 참여하였으며, 뉴욕교육시 교육위원회의 협력 하에 아동발달 지식과 교육과정을 통합하는 호로그램이 …(To be continued )

뱅크스트리트 program에 대하여 history적 및 이론적 배경, 교육의 goal(목표) , 주요 교육내용, 교육과definition 운영, 현대적 의의를 analysis한 A+ 보고서입니다. 발달적 상호작용 방법의 보급 스타트한 것

뱅크스트리트 호로그램
1. 역사(歷史)적 배경 1
2. 理論(이론)적 배경 1
(1) 발달적 상호작용의 concept(개념) 1
1) 듀이의 진보주의(상호작용 주의) 2
2) 프로이드의 정신分析理論(이론) 2
3)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 理論(이론) 2
4) 삐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 2
5) 존 다윈의 진보주의 2
(2) 발달의 과정과 기제에 대한 理論(이론)적 원칙 2
3. 교육의 目標(목표) 3
(1) 일반적 目標(목표) : 인본주의적 가치관 3
(2) 구체적 目標(목표) (3~5세 유아 대상) 3
4. 교육의 the gist 내용 3
(1) 직접적?신체적 접촉과 조정 3
(2) 인지적 전략(strategy) 사용하여 경험 정리(整理) 능력 증진 4
(3) 주변 環境에 대한 기능적 지식 발달 활동 4
(4) 경험을 통합하는 놀이 활동 5
(5) 유아의 일시적 충동을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5
(6) 발달단계에 나타나는 본능적 갈등을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 6
(7) 독특하고 능력있는 사람으로서 자아상의 발달을 도와주기 6
(8) 유아가 상호지지 할 상호작용의 패턴 형성 활동 6
5. 교육과정 운영 7
(1) 교육 과정이 구성원리 7
(2) 교수 원리 7
(3) 環境 구성 8
(4)교사의 역할 8
(5) 부모의 역할 9
6. 현대적 의의 및 평가 9
* 참고reference(자료) 10

1. 역사(歷史)적 배경

뱅크스트리트 호로그램은 1916년 뉴욕시에서 창설된 교육實驗국에서 의사, 심리학자, 통계학자, 사회사업가, 보건 상담가, 교사,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에 의하여 스타트되었다. 이 호로그램은 유아의 학습방법이나 성장과 발달을 증진시키는 상호작용 패턴에 관한 여러 연구에 중점을 두었다.
전체 22,15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