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생활체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7 06:30본문
Download : 초등학생의 생활체육.hwp
상대에게 이기느냐 지느냐를 생각해 보는 데도 스릴이 있으며, 예정대로 잘 되느냐 안 되느냐에 대한 스릴도 있다 이와 같이 형태는 다르지만, 지향하는 goal(목표) 달성이 실현되며 기쁨을 경험하게 되고, 실패하면 불쾌를 경험하게 된다된다. 객관적인 각도에서 자기의 능력을 스스로 observation하고, 진보·향상시키기 위하여 타인의 가르침이나 충고를 받고 보다 합리적인 새로운 연습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며, 또 반성을 되풀이함으로써 아동들의 지적 발달에 이바지하게 된다된다. 생활체육의 기능
라.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참여 效果
(1) 신체적인 면의 效果
(2) 정신적인 면의 效果
(3) 정서적인 면의 效果
(4) 사회적인 면의 效果
(5) 인격적 效果
마.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당위성
라.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참여 效果
(1) 신체적인 면의 效果
생활체육이 가져다주는 效果는 다양하다. 따라서 실패의 불쾌는 자기를 심히 자극하므로 곧 제 2의 출발이 스타트되는 셈이다. 즉, 기쁨의 경험은 다시금 즐거움을 추구하고, 실패의 경험은 두 번 다시 실패를 되풀이하지 않게 분발심을 환기시킨다.초등학생의생활체육 , 초등학생의 생활체육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예체능,레포트
Download : 초등학생의 생활체육.hwp( 38 )
초등학생의생활체육
다. 또한 스포츠에 있어서의 흥미는 체력과 기술의 발달을 자극하며 이 자극에 의하여 근육의 발달과 운동기능의 발달이 촉진되는 동시에, 내장의 여러 기능과 신체적 활동 능력을 촉진시킨다.설명





순서
초등학생의 생활체육에 대상으로하여 먼저 theory(이론)적배경으로서 생활체육의 定義(정의) , 특성, 기능에 대상으로하여 요약하고,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참여 효능를 신체적,정신적,정서적,사회적,인겨적인 효능로 나누어 요약하고, 초등학생 생활체육의 必要性을 살펴봤습니다.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가. 생활체육의 개념(槪念)
나. 생활체육의 特性
다.
(3) 정서적인 면의 效果
스포츠에 있어 제일 흥미로운 것은 무엇보다 경기에 있어서의 스릴이다. 이러한 신체적 效果는 현대인의 각종 질병과 필요한 체력의 유지, 증진과 관련된 것으로 체육을 통해서 체력과 건강을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것이 최종 goal(목표) 이다.
(2) 정신적인 면의 效果
생활체육은 체력과 기능의 우수성을 경쟁하기 위하여 노력이 필요하게 된다된다. 현재의 상태에 만족하지 않고 끊임없는 향상과 진보에 의하여 그 우수성을 유지하지 않으면 안 된다된다. 만약 자기 기능의 진보가 정체하거나 시합에 지거나 했을 경우는, 그 원인(原因)이 어디에 있으며, 어떻게 하여 그것을 다시 진보시킬 것인가를 반성하고 연구하지 않으면 안 되는데, 이러한 과정이 바로 문제 해결의 과정이라 하겠다. 생리적 기능이 향상되거나 근력이 증진되며, 몸이 민첩해지고 유연해진다. 이와 같이 자기의 감정 체험을 곧 반성할 수 있으므로, 정서적 통제의 경험을 자연히 할 수…(To be continued )
초등학생의 생활체육에 대해서 먼저 이론적배경으로서 생활체육의 개념, 특성, 기능에 대해서 정리하고, 초등학생의 생활체육 참여 효과를 신체적,정신적,정서적,사회적,인겨적인 효과로 나누어 정리하고, 초등학생 생활체육의 필요성을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