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공학윤리 공학자의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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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6-16 0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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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군 측은 국방부를 통해 국무조정실에 행정조정 협의를 신청해 제2롯데월드 건립계획을 무산시키겠다는 방침을 세웠으며, 2007년 7월 26일 대한민국 政府(정부)는 공군측의 주장을 받아들여 제2롯데월드 건립을 허가하지 않기로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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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Ⅰ. 서론 《그림 . ‘제2롯데월드’ 부지》 잠실 ‘제2롯데월드’의 부지는 2만6500여평, 연면적 16만9000평으로 112층(555m)짜리 6성급 최고급호텔이 들어서며, 주변의 5~7개 저층 빌딩에는 백화점, 아웃도어 쇼핑몰, 문화ㆍ레저시설 등의 쇼핑 및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제2 롯데월드의 아케이드와 지하광장을 통해 송파대로 맞은편에 있는 기존의 롯데월드와 연결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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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공학윤리 공학자의 책임
Ⅰ. 서론
입장항목-2-10+1+2비고전문가적 입장이익이미지――――――――◈매출――――――――◈비용안전장치――◈――――――사고예방보상금◈――――――――사고 발생시일반인의 입장정보공개◈――――――――용역보고서에 관한 의문점, 용적률 상향사고보상비◈――――――――책임회피여론◈――――――――政府(정부)(정책 결정자)의 입장이익――――――――◈일자리 창출생명보호 및 안전◈――――――――용역보고서의 허술함안보――◈――――――서울공항의 무용·이전론《 표 .‘제2롯데월드’ 건설의 ‘선긋기’》...
잠실 ‘제2롯데월드’의 부지는 2만6500여평, 연면적 16만9000평으로 112층(555m)짜리 6성급 최고급호텔이 들어서며, 주변의 5~7개 저층 빌딩에는 백화점, 아웃도어 쇼핑몰, 文化ㆍ레저시설 등의 쇼핑 및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제2롯데월드를 둘러싼 분쟁은 무엇보다 항공기의 안전 운항이 어렵다며 줄곧 반대해 온 대한민국 공군과 기성 군인들의 반발로 처음 했다. 이명박 政府(정부) 들어 서울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의 각을 약간 바꾼다는 전제로 사업 허가 방침으로 선회했고, 이를 두고 논란이 불거졌다. 그러나 여전히 재벌에 대한 특혜의혹 및 대북strategy기지의 중요성에 대한 안보 불감증의 논란은 남아 있는 상태이다. 하지만 공군측과 협의도 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엄청난 비난을 받았으나, 2009년 공군과의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승인되었다.[1] 이에 롯데월드 측은 헌법소원을 제기한 상태이다.
다. 또한 제2 롯데월드의 아케이드와 지하광장을 통해 송파대로 맞은편에 있는 기존의 롯데월드와 연결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림 . ‘제2롯데월드’ 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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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 ‘제2롯데월드’ 조감도》롯데는 1994년 제2롯데월드 사업을 처음으로 신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