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교육의 理論(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2 20:38
본문
Download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hwp
또한 신문을 읽을 때에는 무엇보다도 신문 기사를 그대로 읽는 것에 그치지 않고 비판적으로 읽을 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견해 을 덧붙여 비판적으로 읽어나가는…(drop)
읽기교육의理論(이론)적배경과신문읽기방법교육을위한새로운단원구성
,사범교육,레포트
읽기교육의 理論(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에 관해 연구한 資料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읽기교육의 理論(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
다. 뿐만 아니라 기사를 읽음으로써 비판적인 견해 을 기르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독해력을 증진 시켜주어 교과서나 다른 문학 작품을 읽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렇듯 신문 읽기의 중요성을 보더라도 읽기 교육에서 신문 읽기 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아 그러나 현재 이러한 단원이 구성되어 있지 않을뿐더러 신문 읽기가 중요하다고 해서 무작정 학생들에게 신문 읽기를 강요할 수는 없다.읽기교육의이론적배경과신문읽기방법교육을위한새로운단원구성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hwp( 61 )
목 차
Ⅰ. 읽기 교육의 theory(이론)적 배경
1. 읽기 교육의 theory(이론)적 고찰
(1) 읽기에 대한 theory(이론)적 접근
(2) 읽기의 본질
(3) 읽기의 과정
(4) 읽기의 구성요소
2. 읽기 교육의 목표(goal)分析
(1) 읽기 교육 목표(goal)分析의 의의
(2) 읽기 교육의 목표(goal)층위
(3) 독서文化(문화)의 형성
3. 읽기 교육의 내용구성
(1) 읽기 교육 내용구성의 방향
(2) 읽기관에 따른 내용구성
(3) 읽기 교육의 내용
4.읽기 교육의 교수·학습 전략(strategy)
(1) 읽기 과정에 따른 전략(strategy)
(2) 읽기 교육 교수·학습 전략(strategy)의 必要性
(3) 읽기 교육에 유용한 교수·학습 모형
(4) 읽기 전략(strategy)의 통합모형
5. 읽기 교육의 평가 및 송환
(1) 읽기 평가의 목적과 원리
(2) 읽기 평가의 plan
(3) 읽기 교수·학습과 평가의 통합
6.읽기 교육의 보완과 확장
(1)읽기 교육에 대한 연구와 실천
Ⅱ. 브리핑
신문은 학생들에게 교과서 밖에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새로운 사실,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 준다.
순서
설명
읽기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신문읽기 방법교육을 위한 새로운 단원 구성에 관해 연구한 자료입니다. 또한 신문 읽기에 익숙해져 있지 않은 학생들에게 신문 읽기는 어렵고 따분한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신문을 쉽고 재미있게 읽는 순서와 방법을 가르쳐 신문 읽기를 습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