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3 05:30
본문
Download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hwp
집단 과定義(정의) 가능성을 강조한 시카고 대학의 텐렌(H. Thelen)을 비롯한 여러 사람들이 그 하나의 집단이고, 사회 과학 연구 방법의 교육적 적용 가능성을 강조한 미시간 대학의 리피드(Lippitt) 등이 다른 하나의 집단이다.
텐렌(H. Thelen)은 학생들은 그 대상이 무엇이든 간에 그들이 탐구하려고 하는 질문에 대하여는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따 더 나아가 그는 집단 탐구를 통해서 학생들은 교과목의 내용을 학습할 뿐만 아니라 협동적인 학습 태도도 학습할 수 있도록 소집단에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고 있따
리피드(Lippitt)는 학생들은 연구하는 학자들의 방법을 사용하며 정보를 처리해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따
그는 이러한 경험들을 통하여 학생들이 낱낱의 정보를 수집, analysis(분석) , 종합, 일반화함으로써 지식이 도출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믿고 있따
2. 집단 탐구에 포함된 수업 과정
집단 탐구 수업 모형에서 가정하고 있는 점들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학문의 내용들은 학생들이…(skip)
역할놀이와집단탐구수업모형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역할놀이와집단탐구수업모형
Download :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hwp( 25 )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
역할 놀이와 집단탐구 수업 모형
Ⅰ. 역할 놀이(Role Play) 수업 모형
Ⅱ. 집단 탐구 수업 모형
Ⅱ. 집단 탐구 수업 모형
1. 定義(정의)
집단 탐구 수업 모형은 두 집단의 교육 연구자들로부터 도출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