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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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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9 1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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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세경 에는 부사, 형용사를 사용하거나 어간에 붙이는 어미를 달리함으로서 문장을 변형시킬 수 있고 5~6세경 에는 성인문법에 접근하여 대부분의 문법에 숙달하게 된다
유아기언어발달의 특징2
의사소통발달 :
유아기에는 단어의 획득이나 문법의 숙달로 인해 영아기에 비해 의사소통이 보다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따…(drop)

다.
집단적 혼잣말 : 주변에 있는 사람과 말을 하지만 대화를 하는 것이 아니고 혼자서만 말하는 형식으로 예를 들면 , 두 유아가 모래밭에서 놀이를 하는 중에 한 유아가 `크레용이 어디 있지` 라고 말하자 다른 유아가 `여기 내가 그린 집 좀 봐 `라고 말하는 경우를 말한다. 하나는 어린이가 그렇게 짧은 기간 내에 말을 습득 한다는 사실이요, 다른 하나는 체계적인 훈련이나 교육 없이 그렇게 쉽게 말을 습득 한다는 것이다. 특히 두 가지 점에서 놀랍다. 유아기 초기에는 전문식 문장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점차 주어동사목적어 이외의 문장의 요소들의 첨가되기 스타트하며 복수형이나 어간에 어미를 다르게 활용하여 사용하기 스타트한다.
문법적 특징 : 유아기에는 문장구조에 대한 분명한 감각이 엿보인다.

이렇듯 인간이 일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언어의 발달이 유아기 시절부터 확립된다 유아기 때의 언어발달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자
유아기 언어발달의 특징1
반복 : 상대방에서 일정한 뜻을 전달하려는 의사없이 어떤 발음을 되풀이 하는 것을 말한다. 이는 어른이 되어 외국어를 배울 때, 수 십 년이 되어도 통달하지 못한다는 사실에 비교하면 놀라운 일이다.
혼잣말 : 상대의 존재 여부에 관계 없이 자신의 생각을 혼자 말하는 것을 말한다.

유아기의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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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타






유아기의 언어발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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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의 언어발달
연구의 목적과 중요성
만 한 살을 전후해서 어린이는 처음으로 한 마디씩 말을 하기 스타트하여 서너 살이 되면 의사소통에 별 불편이 없을 정도로 말을 익힌다. 3세경 에는 부정문이나 복수형에 대한 개념(槪念)을 갖게되며 ‘싫어. 아니’ 와 같은 부정적 의미 의 문장을 많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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