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현대인의 욕망을 어떻게 자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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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5 18: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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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좀더 유쾌한 표정을 ...
Ⅲ. 휴대통신광고가 현대인의 욕망을 어떻게 자극하는가?
광고가 현대인의 욕망을 어떻게 자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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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휴대통신광고가 현대인의 욕망을 어떻게 자극하는가?
요즘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좀더 유쾌한 표정을 지을 기회가 많다. 드라마보다 영화보다 더 흥미진진한 세 자리 숫자들(xxx, xxx, xxx, xxx, xxx)의 전쟁은 ‘이미지에 거는 한판 승부’의 끊임없는 교차들로 이뤄져 있다아
처음 갑작스럽게 “터질 것 같아!”라는 광고의 카피를 들었을 때 누구나 한 번쯤은 불온한 상상(?)을 해 보았을 것이다. TV, 신문, 잡지, 심지어는 도심 빌딩에 붙어 있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재미만점의 이동전화(셀룰러폰)와 개인휴대통신(PCS) 광고를 무의식적이고 자동화된 형태로 접하기 때문일것이다 시선이 닿는 곳 귀가 열려 있는 곳에서는 어디서나, 때로는 부드러운 손길로, 때로는 강렬한 몸짓으로 우리 모두에게 다가오는 것이 이들 휴대통신 광고다. 결국 감定義(정의) 흐름도, 내면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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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신현준과 고소영의 <소리가 보인다> 시리즈의 ‘샤워’편은 섹스어필의 기법을 활용하고 있다아 샤워하는 여성의 영상적 이미지와 소리가 주는 음향적 效果(효과)를 교묘히 중첩시키고 있다아 거기다 두 남성의 절묘한 표정배치는 하나의 영상이 도대체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해 줄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언어의 다차원적 해석 가능성을 염두에 둔 이러한 카피는 몇가지 풍경을 주위에 배치시킴으로써 ‘벗지 않고도 벗은 듯한 느낌’을 적절히 드러내 주고 있다아 인간의 3대 욕망을 흔히들 식욕, 수면욕, 성욕이라고 한다. 그런데 현대 자본주의 사회는 여기에 ‘소비욕’을 강렬한 힘으로 포함시키길 요구하고 있다아 다른 식으로 말하면 욕망의 구조를 복잡하게 변형시키면서 상품 소비의 운신의 폭을 넓히는 것이 요즘 광고의 책략이기도 하다. 관음증이라는 엿보기가 주는 관능적 效果(효과)를 광고에 도입함으로써 이미지의 힘을 배가시킨 것이다. 실제의 현실세계에서는 은밀한 골방의 포르노 테이프와 Internet상의 성인 사이트에서만 가능하던 훔쳐보기라는 관음증이 간단히 대중매체의 공간으로 치고 나오는 것을 목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