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0 09:13
본문
Download : 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hwp
그는 연구의 결과로 다각화라는 방식에 의한 strategy적 위치와 구조적 change(변화)는 경제적 성과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데 필연적이라는 것을 밝혔다.
자료명 : 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에 대한 레포트 과제물입니다.
Chandler의 연구는 다각화를 기업의 경영성과와 관련되는 독립적인 활동으로 보고 연구한 선도적인 시도였다.
이러한 관점은 기업의 시스템을 재무 시스템, 생산 ․ 마케팅 시스템, 인사 ․ 노무 시스템과 같은 여러 하위 시스템으로 구성되는 하나의 통합 시스템으로 파악한 것이었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資料명 : 제품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개념정의특징특성,유형원인방안
제품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에 대한 리포트 처리해야할문제물입니다...
Montgomery는 다각화와 시장구조 및 경영성과간의 관계를 회귀分析(분석)을 통하여 살펴보았다. 1963년도의 241개 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한 그의 연구에서는 기업의 다각화 정도와 수익률은 정(+)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참고하시어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Forturn”지가 선정한 500대 기업 중 128개 기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다각화수준이 높은 기업들이 다각화수준이 낮은 기업들보다 平均(평균)수익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이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reference(자료) title : 제품 다각화strategy과 기업성과
제품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다각화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경험적인 증거를 제공하려고 시도한 Rhoades는 다각화가 가격대비 비용 마진에 체계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명제에 대하여 시험적인 지지를 하였다.
Download : 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hwp( 48 )
제품 다각화책략과 기업성과




제품 다각화strategy과 기업성과
제품 다각화strategy의 유형과 성과에 대한 기존이 실증연구결과들도 다소 상반되게 나봤다. 이는 상대적으로 다각화의 수준이 높은 기업들이 낮은 기업들에 비해 보다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즉 대체적으로 Rumelt(1974, 1980)가 제시한 바와 같이 관련형
다.
그러나 Rhoades가 개선된 1967년도의 reference(자료)를 사용하여 추가적인 다각화 측정(measurement)치를 개발하여 연구한 결과 초기연구와는 빨리 다각화가 보다 광범위하게 측정(measurement)되었을 때 다각화는 수익률에 부(-)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대기업 중 4개 회사(듀퐁, 제네럴 모터스, 스탠다드 오일, 시어스)를 分析(분석)한 그의 연구결과 다각화라는 방식에 의한 strategy적 위치와구조적 change(변화)는 경제적 성과를 유지하거나 향상시키는 데 필연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는 명제를 내세웠는데, 이는 곧 기업의 구조가 장기적으로 environment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해 strategy적으로 개혁 내지 개선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제품 다각화전략과 기업성과
순서
Lamont와 Anderson은 1982년도 Fortune지 선정 500대 기업 중 무작위로 추출한 50대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순수 다각화strategy과 경영성과의 측정(measurement)치(ROE, ROI, ROA, GRS)간에 유의적인 관계가 있음을 밝혀내었다.
설명
제품다각화에 대한 연구에는 다각화에 대한 기업의 의사결정 문제와 다각화의 성격 ․ 형태(MacDonald, 1985), 다각화의 경영(Leontaides & Tezel, 1981) 등의 연구들이 포함된다 이 중 가장 광범위한 연구흐름은 제품다각화와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것이다. 그의 연구는 비교경영사의 관점에서 이루어졌으며, 구조는 strategy을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