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10 03:59
본문
Download :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ppt
Download :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ppt( 95 )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 ,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경영경제레포트 , 한국의기업문화 기업문화의구성요소 삼성의기업문화 현대의기업문화 한국기업문화의유형 특성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특성,경영경제,레포트
한국의기업문화,기업문화의구성요소,삼성의기업문화,현대의기업문화,한국기업문화의유형및특성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한국의 기업文化
목차
Ⅰ.기업文化란
기업文化의 기본concept(개념)
기업文化의 구성요소
Ⅱ. 한국 기업文化의 特性(특성)과 유형
한국기업文化의 特性(특성)
한국기업文化의 유형
Ⅲ. 한국 기업文化의 現況
근로자의 의식구조 및 행동
관리자 및 경영자의 리더십
Ⅳ. 事例(사례)
삼성의 기업文化
현대의 기업文化
Ⅴ. 새로운 기업文化의 도입
새로운 기업文化의 당위성
새로운 기업文化의 도입
Ⅵ. 맺음말
Ⅰ.기업文化란
1. 기업文化의 기본concept(개념)
- 한 기업체의 구성원들이 모두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규범과 전통 그리고
지식과 기술 등을 모두 포함한 종합적인 concept(개념)
2. 기업文化의 구성요소 - 7S모형
① 공유가치(Shared Value) - 행동이나 사고를 특정방향으로 이끄는 원칙이나 기준
② 전술(Strategy) - 시장環境에 適應(적응)하기 위한 장기적 목적과 계획, 자원배분방식
③ 스킬(Skill) 전술의 실행 방법
④ 구조(Structure) 전술실행을 위한 틀
⑤ 시스템(System) 의사결정이 일관성을 유지 하기 위한 틀
⑥ 구성원(Staff) 구성원의 모든 것
⑦ 스타일(Style) 구성원을 이끄는 전반적 조직 관리 방법
Ⅱ. 한국 기업文化의 特性(특성)과 유형
1. 한국 기업文化의 特性(특성)
① 소유경영文化
- 자기의 재산을 지배하고 관리운영하는 것이 당연한 원칙으로 인정
② 기본가치
- 구성원들 간의 화합과 구성원들의 근면한 태도를 가장 많이 강조
③ 경영전술
- 생산규모 확대와 판매확대의 성장 지향적 기업文化
④ 경영조직
…(생략(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