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data(자료)] 공격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16 10:24본문
Download : [공부자료] 공격전략.hwp
[공부data(자료)] 공격전략(戰略)
시험족보/기타
Download : [공부자료] 공격전략.hwp( 88 )
경 영 전 략
(공격책략과 사례(instance))
공격책략과 사례(instance)
1.정면공격
정면공격은 경쟁사의 세그먼트에 정면으로 경쟁하고자 진출하는 것으로 정면공격을 수행할 때에는 7가지 법칙을 지켜야 한다. 패스트푸드 판매점에서 프리토레이와 펩시를 판매하게 되었던 것이다. 다른 체인과 독립 레스토랑이 펩시를 경쟁사로 보고 펩시보다 코카콜라를 선호했던 것이다. 즉 오직 하나의 시장 세그먼트에서만 수행해야 한다는 뜻이다.
펩시를 예로 들 수 있다아 펩시는 오랫동안 세 가지 정면전투를 동시다발적으로 치러왔다. 전력을 집중시켜 세그먼트를 지배하고,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증가시켜 이익을 거두는 편이 훨씬 수월했을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펩시 이후의 행적을 보면 이런 논쟁이 타당해진다.
물론 펩시에서 추진한 3가지 주요 사업 사이에는 긍정적인 시너지 efficacy도 발생했다. 매각 이후로는 펩시와 트라이콘 모두 순조롭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아
또 다른 예로는 필립스를 들 수 있다아 필립스는 칩 사업에서 인텔, 비디오 게임 사업에서 세가와 닌텐도, 조명사업에서 GE, 비디오와 캠코더 사업…(drop)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1.gif)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2.gif)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3.gif)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4.gif)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5.gif)
![[공부자료]%20공격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3%B5%EB%B6%80%EC%9E%90%EB%A3%8C%5D%20%EA%B3%B5%EA%B2%A9%EC%A0%84%EB%9E%B5_hwp_06.gif)
[공부자료] 공격전략 , [공부자료] 공격전략기타시험족보 , 공부자료 공격전략
공부자료,공격전략,기타,시험족보
[공부data(자료)] 공격전략(戰略)
순서
설명
다. 첫째는 청량음료분야에서 코카콜라를 상대로 한 것이고, 둘째는 프리토레이를 인수하고 스낵시장에 뛰어들어 또 다른 경쟁을 하였다. 펩시는 140억 달러에 달하는 레스토랑 사업을 매각했고, 매각된 그룹은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츠라는 새 명칭으로 다시 태어났다. 정면공격은 수행하기가 극히 어려운 책략이기 때문에 자사의 힘을 지나치게 광범위하게 분산시킬 여력이 없이 한 곳에 집중하여야 한다. 셋째로는 자사 소유의 피자헛, 타코벨, 켄터키프라이드치킨으로 맥도날드, 버거킹 등의 기업들과 경쟁을 치루었다.
펩시가 하나 또는 기껏해야 두 개의 세그먼트에 집중했더라면 성공가능성은 더욱 컸을 것이다.
첫째, 정면공격은 좁은 전선에서 수행해야 한다. 그러나 부정적인 influence(영향)도 일어났다. 결과적으로 펩시는 규모면에서는 주요 경쟁사들보다 크지만, 그 경쟁 결과는 좋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