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통합브랜드_‘하우젠’_마케팅전략_분석 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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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0 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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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해 10월 하우젠으로 브랜드 네임을 바꾼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생활가전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 ‘하우젠 아삭 김치냉장고’로 이름을 달리한 김치냉장고, 하우젠 ‘바람의 여신’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은나노 기술로 유명한 드럼세탁기, 하우젠 ‘스마트’ 오븐 등의 백색가전제품과 첨단 기술을 새롭게 도입한 로봇청소기 등이 바로 그것이다. 세계최초 독립냉각 양문형 냉장고를 개발하는 등 높은 기술력을 확보한 삼성전자는 2002년 8월 삼성 하우젠이라는 통합 브랜드로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넘보게 된다된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제품의 이미지, 즉 제품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그러한 제품 중심의 광고전략(strategy)의 한계점을 깨닫고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통합 브랜드인 하우젠을 런칭한 것이다.
▷ 프리미엄 생활가전 통합 브랜드, 하우젠
1978
- 목 차 -
1979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 설립
1974
1997
3. 마케팅전략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년도
년도
에어컨, 세탁기 사업개시
(2) 삼성 하우젠의 탄생배경
프리미엄 생활가전 통합브랜드 ‘하우젠’ 마케팅전략(strategy) analysis(분석)
▷ 하우젠의 제품들
(2) 하우젠의 탄생배경
1998
전자렌지 사업개시
(1) 회사연혁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외국 브랜드의 가전제품과 맞서기 위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strategy)이 필요했다. 가전제품사업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의 회사연혁은 다음과 같다.
1. 기업과 제품 intro
세계최초 독립냉각 양문형 냉장고
(2) 4P`s 전략
1969
세계최초 디지털 세탁기
1969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제품 통합 브랜드인 하우젠에는 여러 제품군들의 상품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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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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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① Segmantation (시장세분화)
- Brand
4. 평가
(1) 회사연혁 - 삼성전자
세계최초 4도어 냉장고, 서라운드 에어컨, 세계최초 에어 세탁기
1972
생활가전사업 설립
연혁
③ Place
(1) STP 전략
2003
[경영] [마케팅]통합브랜드_‘하우젠’_마케팅전략_분석 SWOT
(3) 하우젠 紹介
② Price
연혁
(1) environment분석
냉장고 사업개시
2000
하우젠 탄생
그 당시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제품 브랜드 중심의 광고전략(strategy)이 주가 되었다.
▷ 하우젠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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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최초 인테리어 양문형 냉장고
① Product
하우젠은 독일어로 ‘집(Haus)’과 중심(Zentrom))’의 합성어다. 이러한 하우젠은 생활가전통합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품격 가전의 대표 브랜드, ZEN Style의 세련된 디자인, 차별화된 기술의 자부심, 세련된 컬러 리모델링 시스템을 모토로 삼고 있다. 그리하여 삼성전자는 통합 브랜드 전략(strategy)을 선택하였고, 이와 같은 배경에서 2002년 8월 탄생한 것이 바로 하우젠이다. 그 해 12월 삼성전자는 일본기업과의 합작을 통해 생활가전사업을 설립하였고, 이후 냉장고와 에어컨, 세탁기 등 백색가전제품 시장에 다양한 상품들을 쏟아내었다. ② Targeting (표적시장)
2. 시장상황 분석
최초 은나노 세탁기
(3) 하우젠 intro
- 목 차 - 1. 기업과 제품 소개 (1) 회사연혁 - 삼성전자 (2) 삼성 하우젠의 탄생배경 (3) 하우젠 소개 2. 시장상황 분석 (1) 환경분석 (2) SWOT 분석 3. 마케팅전략 (1) STP 전략 ① Segmantation (시장세분화) ② Targeting (표적시장) ③ Positioning (포지셔닝) (2) 4P`s 전략 ① Product - Product - Brand ② Price ③ Place ④ Promotion 4. 평가
1. 기업과 제품 紹介
③ Positioning (포지셔닝)
청소기 사업개시
(2) SWOT 분석
④ Promotion
2005
순서
- Product
삼성전자는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1969년 1월 삼성전자공업주식회사라는 사명으로 설립되었다. 광고 등 마케팅 자원의 효율성을 높이고 가전 제품 간에 시너지 efficacy를 창출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시급했다. 한마디로 ‘생활의 중심’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