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법학] 航空(항공) 판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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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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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원고는 바르샤바조약 제 29조에 규정된 2년의 기간이 지난 시점에 동 소송을 제기, 피고는 그에 의거하여
본 소송의 제기가 부적합하다고 항변한다 . 이에 원고는 자신의 신체상해는 엄연히 국내선에서 발생하였기에 워싱턴 D.C 주 법률의 규율를 받게 되어 소송제기가능기간이 3년이며 바르샤바조약과는 무관하다고 주장…(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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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대표적인 국가로는 독일, 프랑스, Japan, 한국 등을 들 수 있다
영미법 제체의 특징 영미법은 불문법 체제로서 주로 판례에 의해 형성되므로 일명 판례법이라고 한다. 대표적인 국가로는 영국, 미국 등을 들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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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론
먼저.. 바르샤바조약 헤이그조약 도교조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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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약의 적용문제에 관한 판례
Robertson v. American Airlines, Inc
[401F.3d 499 (D.C Cir. 2005)]
개요
본 판례의 원고는 영국 런던을 출발하여 미국 덴버와 시카고를 경유하여 워싱턴 D.C로 가던 도중 미국 국내선 구간인 덴버와 시카고 구간을 운항하던 flight(항공)편의 기내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하여 상해를 입게 된다된다.
[사회과학] [법학] 航空(항공) 판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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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iation Preced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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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서론
-미국법과 한국법의 차이(대륙계 법과 영미계 법의 차이)
2. 본론
(1) 조약의 적용문제에 관한 판례
(2) 물건 운송인의 책임에 관한 판례
3.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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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영미법과 대륙법이란?
대륙법체제의 특징대륙법은 성문법 체제로서 법률로 제정·공포되어 있다 대륙법 체제에서의 각종 법률은 국회에서 절차와 합의에 의해 개정된다된다. 판결시 재판관이 기존의 판결내용을 번복시키는 것이 성문법체제에서의 법 개정과 동일한 效果(효과)를 갖는다.
이에 원고는 자신의 신체상해는 피고 flight(항공)운송인의 과실에 의한 결과라고 주장하면서 손해 배상을 구하는 소송을 AA(American Airlines)
상대로 제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