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 javascript2 | javascript.co.kr report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 javascript2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08:51

본문




Download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pptx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1.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2.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3.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4.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5.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20세계인식(이데아,%20동굴의%20비유),플라톤이%20생각한%20이상국가와%20리더,이상국가에서의%20교육관_pptx_06.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 플라톤 세계인식 이데아 동굴 비유 플라톤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 이상국가에서 교육관

Download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pptx( 97 )


_SLIDE_1_
플라톤의
이상국가와
교육론

_SLIDE_2_

1. 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
INDEX
2. 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
3. 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_SLIDE_3_

플라톤의 세계관
이데아와 동굴의 비유
_SLIDE_4_

세계의 형성
제작자(demiourgos)
본(paradeigma)
세계의 구분

이데아의
세계
현상의
세계
_SLIDE_5_

플라톤의 세계관

두 가지 세계를 가정 :
영원 불멸하는 이데아의 세계, 제작자에 의해 모방된 생성의 세계

_SLIDE_6_

플라톤의 교육 목적
-
- 인간의 영혼을 이성에 의해 통제되어
“가능한” 조화로운 상태가 되게 하는 것
- 교육을 상호관계를 고려한 이해와 설득의 방법으로 실현하는 것.

현상의 세계
가시계
동굴 안의 세계
실재의 세계
가지계
동굴 밖의 세계

_SLIDE_7_

동굴의 비유

_SLIDE_8_

플라톤의 이원적 세계관
동굴 안의 어둠
동굴 안의 세계
동굴 밖의 세계
- 생성소멸, 모사의 세계
신체의 감각기관에 나타나는 부단히 변화하는 세계
어둠과 가상
수인은 실재인 것으로 착각, 억측

영원히 존재, 소멸하지 않는 원형으로서의 이데아
사유에 의해 볼 수 있는 것은 동굴 밖 태양이 비추는 실재의 세계
교육의 목적: 단순히 감각에 의해 지각될 수 있는 생성의 세계에서 지성에 의해서 인식될 수 있는 존재의 세계로 고개를 돌리는 것
_SLIDE_9_

동굴 밖의 태양

좋음의 이데아로 나아가도록 이끄는 어떤 사람의 모습은 참된 교사상
동굴 밖으로 나온 해방된 사람을 험하고 가파른 오르막길로 억지로 끌고 올라가 태양의 빛이 비추는 곳으로 갈 때까지 놓아주지 않음
그 빛에 이르게 되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어떤 것도 볼 수 없게 되지만 점차로 익숙해지면 태양 그 자체를 보게 됨
사슬에서 해방…(drop)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세계인식,이데아,동굴,비유,플라톤,생각한,이상국가와,리더,이상국가에서,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다.
Total 22,400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