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08:51
본문
Download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pptx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1.gif)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2.gif)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3.gif)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4.gif)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5.gif)
,%ED%94%8C%EB%9D%BC%ED%86%A4%EC%9D%B4%20%EC%83%9D%EA%B0%81%ED%95%9C%20%EC%9D%B4%EC%83%81%EA%B5%AD%EA%B0%80%EC%99%80%20%EB%A6%AC%EB%8D%94,%EC%9D%B4%EC%83%81%EA%B5%AD%EA%B0%80%EC%97%90%EC%84%9C%EC%9D%98%20%EA%B5%90%EC%9C%A1%EA%B4%80_pptx_06.gif)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 플라톤 세계인식 이데아 동굴 비유 플라톤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 이상국가에서 교육관
Download :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pptx( 97 )
_SLIDE_1_
플라톤의
이상국가와
교육론
_SLIDE_2_
1. 플라톤의 세계인식(이데아, 동굴의 비유)
INDEX
2. 플라톤이 생각한 이상국가와 리더
3. 이상국가에서의 교육관
_SLIDE_3_
플라톤의 세계관
이데아와 동굴의 비유
_SLIDE_4_
세계의 형성
제작자(demiourgos)
본(paradeigma)
세계의 구분
이데아의
세계
현상의
세계
_SLIDE_5_
플라톤의 세계관
두 가지 세계를 가정 :
영원 불멸하는 이데아의 세계, 제작자에 의해 모방된 생성의 세계
_SLIDE_6_
플라톤의 교육 목적
-
- 인간의 영혼을 이성에 의해 통제되어
“가능한” 조화로운 상태가 되게 하는 것
- 교육을 상호관계를 고려한 이해와 설득의 방법으로 실현하는 것.
현상의 세계
가시계
동굴 안의 세계
실재의 세계
가지계
동굴 밖의 세계
_SLIDE_7_
동굴의 비유
_SLIDE_8_
플라톤의 이원적 세계관
동굴 안의 어둠
동굴 안의 세계
동굴 밖의 세계
- 생성소멸, 모사의 세계
신체의 감각기관에 나타나는 부단히 변화하는 세계
어둠과 가상
수인은 실재인 것으로 착각, 억측
영원히 존재, 소멸하지 않는 원형으로서의 이데아
사유에 의해 볼 수 있는 것은 동굴 밖 태양이 비추는 실재의 세계
교육의 목적: 단순히 감각에 의해 지각될 수 있는 생성의 세계에서 지성에 의해서 인식될 수 있는 존재의 세계로 고개를 돌리는 것
_SLIDE_9_
동굴 밖의 태양
좋음의 이데아로 나아가도록 이끄는 어떤 사람의 모습은 참된 교사상
동굴 밖으로 나온 해방된 사람을 험하고 가파른 오르막길로 억지로 끌고 올라가 태양의 빛이 비추는 곳으로 갈 때까지 놓아주지 않음
그 빛에 이르게 되면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 어떤 것도 볼 수 없게 되지만 점차로 익숙해지면 태양 그 자체를 보게 됨
사슬에서 해방…(drop)
플라톤의이상국가와교육론,플라톤,세계인식,이데아,동굴,비유,플라톤,생각한,이상국가와,리더,이상국가에서,교육관,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