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槪念變化(변화)]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의 槪念變化(변화)를 위한 과학교수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7 13:49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hwp
본 연구는 유아가 지니고 있는 잘못된 관념을 밖으로 표출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유아 주도적인 활동에 몰입하여 그들 자신의 흥미와 목적을 추구해 나갈 수 있어야만 할 것을 제안한다.
I. 연구의 목적 및 피료썽
II. 관념change(변화)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
1. 잘못된 관념(misconceptions)의 의미
2. 관념change(변화)의 의미
3. 구성주의 인식론적 관점에서의 과학교수학습의 의미
II. 관념change(변화)의 관점에서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 비교분석
1. 우리나라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2. 미국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3. 비교분석
IV. 유아의 과학적 관념change(변화)를 위한 과학교수전략(strategy)
V. 결 론
본 연구는 어린이가 주변세계에 대한 그들의 잘못된 관념을 수정, change(변화)시켜 새로운 理論(이론)을 만들어 가는 관념change(변화) 과정을 통해 어린이의 과학적 지식구성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자 했으며, 또한 어린이의 잘못된 관념을 기초로 한 관념change(변화)를 위한 과학교육방법을 모색해보고자 했다. 이는 교사가 전체적으로 협동적이고 민주적인 교실분위기를 이끌어 갈 때만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따 실제로 구성주의는 민주주의라는 관념과 같아서 다 알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 교실에 적용할 때는 어려움이 많이 따른다(Strike, 1987; Duit, 1995). 관념change(변화)를 위한 교수방법이 근본적으로 구성주의 관점…(drop)
Download :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hwp( 73 )
[유아의 槪念變化(변화)]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의 槪念變化(변화)를 위한 과학교수방법






I. 연구의 목적 및 必要性, II. 槪念變化(변화)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 1. 잘못된 槪念(misconceptions)의 의미, 2. 槪念變化(변화)의 의미, 3. 구성주의 인식론적 관점에서의 과학교수학습의 의미, II. 槪念變化(변화)의 관점에서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 비교analysis, 1. 우리나라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2. 미국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3. 비교analysis, IV. 유아의 과학적 槪念變化(변화)를 위한 과학교수戰略 , V. 결 론, , reference(자료)크기 : 88K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I.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II. 개념변화에 대한 구성주의적 관점, 1. 잘못된 개념(misconceptions)의 의미, 2. 개념변화의 의미, 3. 구성주의 인식론적 관점에서의 과학교수학습의 의미, II. 개념변화의 관점에서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 비교분석, 1. 우리나라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2. 미국 국가수준 과학교육기준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방향, 3. 비교분석, IV. 유아의 과학적 개념변화를 위한 과학교수전략 , V. 결 론, , FileSize : 88K , [유아의 개념변화] 구성주의 관점에서 본 유아의 개념변화를 위한 과학교수방법사범교육레포트 , 유아의개념변화 구성주의인식론적 관점 과학교수학습의의미 유아의과학적 개념변화
유아의개념변화,구성주의인식론적,관점,과학교수학습의의미,유아의과학적,개념변화,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다. 잘못된 관념은 자기 생각을 밖으로 표출할 수 있는 자율적인 實驗(실험)상황 안에서 가능하며, 어린이는 점진적으로 자신의 잘못된 관념을 과학적 관점으로 바꾸어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