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공학] 연구개발혁신 - R&BD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3:10
본문
Download : 연구개발혁신-RBD에 관한 고찰.doc
1.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의 개념(槪念)
O 연구개발혁신의 제1세대
III. 세대별 연구개발 개념(槪念)
1. 개요
II. 개념(槪念)과 차이점
the twenty-first century는 고객가치 혁신의 시대이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의 창출. 이것이 연구자의 새로운 의식으로 자리잡아야 할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연구와 사업을 따로 생각하고, 별도로 수행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다. 그러나 연구와 사업이 구별되어 있었던 시대는 지났다.
연구개발혁신 - R&BD에 관한 고찰
고객가치 혁신의 시대, 연구소의 역할은 R&D에서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로 바뀌어야 한다.
[資料]
순서
2. 세대별 연구 개념(槪念)
[산업공학] 연구개발혁신 - R&BD에 관한 고찰
V. 향후 방향
2. SK㈜
O 연구개발혁신의 제3세대
3. 한국콜마
설명
1. 삼성 SDI
IV. 사례
[ 목 차 ]
O 연구개발혁신의 제4세대
2. 차이점
R&BD, 세대별 연구개발, 연구기획, 연구소
다. 가치 원천을 만들어 내는 기술부문도 예외가 아니어서 고객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기술은 인정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I. 들어가는 말
Download : 연구개발혁신-RBD에 관한 고찰.doc( 34 )
O 연구개발혁신의 제2세대
O 연구개발혁신의 제5세대





21세기는 고객가치 혁신의 시대이다. 고객이 원하는 가치의 창출. 이것이 연구자의 새로운 의식으로 자리잡아야 할 것이다. 과거에는 누가 더 싸게 만드는가가 경쟁의 핵심이었으나, 이제는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더 중요해졌다. 가치 원천을 만들어 내는 기술부문도 예외가 아니어서 고객가치를 창출하지 못하는 기술은 인정받을 수 없다는 것을 인식해야 한다. 이제는 기술과 시장을 일체화시켜 고객가치혁신을 주도하는 4세대 R&D의 시대, 즉 R&BD의 시대인 것이다. 따라서 연구개발의 정의(定義) 자체를 폭넓게 확대 재인식해야 한다. 그러나 연구와 사업이 구별되어 있었던 시대는 지났다. 따라서 연구개발의 개념 자체를 폭넓게 확대 재인식해야 한다. 고객가치 혁신의 시대, 연구소의 역할은 R&D에서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로 바뀌어야 한다. 이제는 기술과 시장을 일체화시켜 고객가치혁신을 주도하는 4세대 R&D의 시대, 즉 R&BD의 시대인 것이다. 과거에는 누가 더 싸게 만드는가가 경쟁의 핵심이었으나, 이제는 고객이 느끼는 가치가 더 중요해졌다.
지금까지 우리는 연구와 사업을 따로 생각하고, 별도로 수행하는 것으로만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