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 및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취득을 희망하게 된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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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1 1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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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기 때문에 텍스트적인 학습내용을 제공하기 보다는 고령자의 속성 에 맞추어 감각적인 요소에 신경을 더 써야 될 것이다. 나이가 들면 경험이 많다는 장점도 있지만, 그 많은 경험 속에 생긴 패러다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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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그렇기 때문에 학습이 모두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정적강화의 방법이야 말로 노인들의 학습을 북돋우어 줄 수 있는 가장 적절한 방법이다.
학업 및 평생교육사 취득을 희망하게 된 동기 고령화 사회에서 평생교육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자. 노인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적응력이 낮고, 배워야 하는 것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게 대부분의 특징이다. 그러나 노인, 즉 고령자들은 젊은이들보다 나은 advantage도 가지고 있다. 늙으면 어린 애가 된다는 말도 있듯이 나이가 많은 고령자일수록 어린 학습자와 같이 감각적 기능의 자극을 필요로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젊은이든 고령자든 간에 각자에 맞는 장점을 이용하여 학습을 가능하게 하면 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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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업 및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취득을 희망하게 된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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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 사회에서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자. 노인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것에 대한 適應(적응)력이 낮고, 배워야 하는 것에 대한 necessity need을 느끼지 못하는 게 대부분의 특징이다. 또한 노인들은 젊은이보다 체력도 많이 약하다. 앞서도 언급한 바 있듯이 나이가 들면 귀도 멀고, 눈도 잘 안 보이는 게 정상이다. 이렇게 보면 젊거나 늙었거나에 상관없이 다들 나름대로의 장, 단점이 있는 것 같다. 그러나 노인, 즉 고령자들은 젊은이들보다 나은 장점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보면 젊거나 늙었거나에 상관없이 다들 나름대로의 장, 단점이 있는 것 같다. 또한 칭찬을 아끼면 안 된다. 또한 노인들은 젊은이보다 체력도 많이 약하다. 어쩌면 말도 어눌해 지는 경우도 있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학습이 모두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젊은이든 고령자든 간에 각자에 맞는 advantage을 이용하여 학습을 가능하게 하면 되기
학업 및 平生敎育(평생교육)사 취득을 희망하게 된 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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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나이가 어린 학습자일수록 감각적 기능을 자극해야 한다는 것을 배워서 잘 알고 있다아 그런데 내 생각에는 일정 성인의 나이에서 고령자가 되면서도 예외가 아니라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