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program]) 으로서의 음악치료 instance(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15:23
본문
Download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hwp
이 모둠에 소속된 S는 원적학급 아동과 잘 어울리지 못하고 원적학급에서는 소극적인 자세로 활동에 참여하였다. 이러한 면을 활용하여 서로의 고민을 말하고 해결하는 활동에서 특수학급 아동이 해결방법을 제시하는 경우도 있었다. 가끔씩은 오히려 지나치게 적극적인 행동으로 제재를 받는 경우도 있었다. 그리고 서로 친구들의 고민을 들으면서 공감을 하기도 하였고, 서로에 관련되어 몰랐던 것들을 알게 되었다.순서
, FileSize : 22K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사범교육레포트 , 사회성증진 특수교육 음악치료
, 자료(data)크기 : 22K
본 음악활동을 스타트할 때에는 모둠 구성원이 각자 행동을 많이 하는 아동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개별적인 행동을 많이 하며 융화되는 모습을 찾기 힘들었다. 예상…(To be continued )
Download :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으로서의 음악치료 사례.hwp( 26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사회성증진,특수교육,음악치료,사범교육,레포트



아동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지원프로그램(program]) 으로서의 음악치료 instance(사례)
다. 친구들에게 말을 먼저 걸기도 하고 새로운 악기를 연주하는 방법을 보여주기도 하며, 활동의 규칙을 말로 설명(說明)해주기도 하였다. 활동을 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것은 아동들에게 여러 가지 상담에 관한 program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본 활동을 특수학급에서 실시하였는데 평소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하려는 행동을 많이 보였다. S의 advantage(장점) 은 사물이나 행동을 자세하게 관찰하여 있는 그대로 설명(說明)하는 것이다. 그러나 에그 쉐이커 돌리기, 패들드럼 연주를 통하여 공감대를 조금씩 형성하기 스타트하였고, 서로의 advantage(장점) 을 찾고 칭찬하는 시간에는 각자의 새로운 모습을 찾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