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20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靑少年(청소년) 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A형 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08:13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A형]X 2020-3-5 청.hwp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용된 보건교육의 내용에 따른 한 시간 분량의 금연교육의 내용을 작성하도록 하겠다. 이러한 理論적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대상자를 위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의 순서에 따라서 보건교육의 내용을 정리하고자 한다.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③ 3단계- 행위 및 환경적 사정
adolescent(청소년) 시기는 신체적으로 완성이 되지 않은 성장기의 시기로 이러한 시기에 흡연을 통하여 담배의 독성 물질이 신체에 지속적으로 쌓이게 되면 성장에 지대한 effect(영향) 을 미치게 된다.
⑥ 6단계- 수행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 흡연 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 청소년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레포트자료입니다.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용하고자 하는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3. 결 론
순서
② adolescent(청소년) 시기 흡연의 위험성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⑨ 9단계- 결과평가
3) 교육대상자 고등학교 2학년 여학생 대상자의 인구 사회적 생활양식 characteristic(특성)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통한 대상자를 위한 금연교육 계획
2. 본 론
Download : [보건교육A형]X 2020-3-5 청.hwp( 13 )
2)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교육의 대상자로서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여학생을 선정하여 금연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체계적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만점을 기원드립니다. -참고자료로 잘 활용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점을 기원드립니다.
프로이드의 심리성적 발달단계에 따르면 adolescent(청소년)의..
-직접 처리해야할문제를 위해 작성한 보고서로 다양한 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資料 출처를 각주 및 참고한 문헌 을 통하여 명시하였습니다.
설명
⑦ 7단계- 과정평가
1. 서 론
5) 대상자를 위한 한 시간분량의 금연교육 학습지도계획서
⑧ 8단계- effect(영향) 평가
1. 서 론
2. 본 론
④ 4단계- 교육 및 생태적 사정
1)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4. reference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Plan(계획서)를 표로 작성하여 첨부하였습니다.
① 1단계- 사회적 사정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20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靑少年(청소년) 의 흡연예방교육 보건교육A형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작성 보건교육A형 금연교육
<중 략>
① adolescent(청소년) 시기에 대한 이해
② 2단계- 역학적 사정
보건교육A형
![[보건교육A형]X 2020-3-5 청-9454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X%202020-3-5%20%EC%B2%AD-9454_01_.jpg)
![[보건교육A형]X 2020-3-5 청-9454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X%202020-3-5%20%EC%B2%AD-9454_02_.jpg)
![[보건교육A형]X 2020-3-5 청-9454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X%202020-3-5%20%EC%B2%AD-9454_03_.jpg)
![[보건교육A형]X 2020-3-5 청-9454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X%202020-3-5%20%EC%B2%AD-9454_04_.jpg)
![[보건교육A형]X 2020-3-5 청-9454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2004/%5B%EB%B3%B4%EA%B1%B4%EA%B5%90%EC%9C%A1A%ED%98%95%5DX%202020-3-5%20%EC%B2%AD-9454_05_.jpg)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20학년도 1학기] 중간처리해야할문제 흡연 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금연교육 / 靑少年(청소년) 의 흡연예방교육에 대하여 작성한 보고서資料입니다. -교육의 대상자로서 현재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여학생을 선정하여 금연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하여 체계적으로 계획하였습니다. 남학생의 경우 최고 흡연율을 보였던 2011년 17.2%에서 꾸준히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여학생의 흡연율은 2010년 7.1%로 가장 높은 흡연율을 보였고 이후 꾸준히 감소하여 2016년에는 2.7%의 흡연율을 보였다.
adolescent(청소년)(중학교 1학년 ~ 고등학교 3학년) 흡연율은 2019년 기준으로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에 의하면 남학생 9.3%, 여학생, 3.8% 로 나타난다. -직접 과제를 위해 작성한 레포트로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으며, 자료 출처를 각주 및 참고문헌을 통하여 명시하였습니다.
1)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
다. 그러나 여학생의 경우 2016년 이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의 대상자로 현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Task 를 작성하고자 한다. 특히 여학생의 경우 담배가 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악effect(영향) 을 미치는 만큼 그 관리가 더 요구된다고 할 수 있다 adolescent(청소년)의 시기는 발달 시기상으로 특수한 심리적 신체적 characteristic(특성)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흡연 adolescent(청소년)에 대한 금연교육의 내용을 계획하기에 앞서 adolescent(청소년)기의 characteristic(특성)과 함께 adolescent(청소년)의 흡연의 위험성에 관련되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① adolescent(청소년) 시기에 대한 이해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흡연예방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보건교육A형 흡연 adolescent(청소년),금연교육 보건교육 adolescent(청소년) 금연교육
③ 금연에 대한 보건교육
⑤ 5단계- 행정 및 정책적 사정
-참고資料로 잘 활용이 될수 있기를 바랍니다. 본 Task 를 위해서 선택한 대상자는 현재 XX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여학생으로 자세한 인구 사회적 생활습관 characteristic(특성)에 관련되어 조사한 뒤 이를 제시하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