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영의 기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3 02:01
본문
Download : 유통경영의 기초.hwp
1) 생산자를 위한 소매업의 기능
(1) 판매활동을 대신해 주는 역할
제조업자가 생산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생산업자나 도매업자가 각자 본연의 업무
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뿐만 아니라 소매상은 유통경로의 마지막 단계에서 최종 소비자와 직접 접촉함으로써 생산자와 도매상의 판매성과에도 큰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2) 소비자 정보를 제공해 주는 역할
소비자와의 접촉을 통해 얻은 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에 관한 정보를 생산자에
게 전달하여 상품개발·계획·생산 등에 활용하도록 한다. 또한 소매상은 생산자에게는 그들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시장을 제공
하는 역할도 한다.
1. 소매업의 기능
2. 제조업자의 생산과 판매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도매업의 기능 4가지
3. 유통기구의 기능 5가지
4.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5가지
5. 경로파워 원천의 종류 6가지
6.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점포 차별화 원칙 4가지
7. 소매 marketing 믹스의 요소 8가지
8. 도매상의 marketing 믹스 전략(strategy) 4가지
9. 패스트패션 기업의 反應(반응) 생산 프로세스의 특징 3가지
10. 유통정보시스템의 개발단계 4가지
1. 소매업의 기능
소매상은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구매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킨다.
(3) 물적 유통기능을 수행하는 역할
운송·설치·보관 등 각종 …(skip)
Download : 유통경영의 기초.hwp( 27 )






유통경영의,기초,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본 자료는 [유통경영의 기초]에 대해 소개한 자료로 소매업의 기능, 제조업자의 생산과 판매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도매업의 기능 4가지, 유통기구의 기능 5가지,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5가지, 경로파워 원천의 종류 6가지,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점포 차별화 원칙 4가지, 소매 마케팅믹스의 요소 8가지, 도매상의 마케팅믹스 전략 4가지, 패스트패션 기업 , 유통경영의 기초경영경제레포트 , 유통경영의 기초
유통경영의 기초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본 자료(data)는 [유통경영의 기초]에 대해 소개한 자료(data)로 소매업의 기능, 제조업자의 생산과 판매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도매업의 기능 4가지, 유통기구의 기능 5가지,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단 5가지, 경로파워 원천의 종류 6가지,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점포 差別화 원칙 4가지, 소매 마케팅믹스의 요소 8가지, 도매상의 마케팅믹스 책략 4가지, 패스트패션 기업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