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theory(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 javascript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1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theory(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hwp




따라서 유아들에게는 특히 더 수행평가가 필요하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는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necessity need 그리고 수행평가의 유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고 유아들에게 적합한 수행평가인 포트폴리오 평가를 유아교육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이론(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수행은 우리말에서 “계획한 대로 해나간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어에서는 “Task 또는 과정을 실행에 옮겨 그것이 완성되도록 시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식의 평가는 치열한 경쟁의식을 초래하고 친구들을 적으로 돌리게 되는 악영향이 있었다.
그러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안적 방법으로 수행평가를 적용하게 되었다.
또한 유아들은 어떤 일의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는 것이 더욱 적절하지 않다. 이는 결과에만 치우치기 보다는 과정도 고려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단지 이 정도 밖에 모르는 나의 얄팍한 지식을 좀 더 깊게 하기 위해 수행평가에 대해 폭넓게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결과를 중요시하는 교육에서의 평가는 실과 바늘이라 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를 다닐 때 단순히 지식을 암기해서 시험을 치고 그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던 것이 생각난다.
그…(drop)



다. 그러므로 수행이라는 말에는 행위에 대한 계획, 실행과정, 실행결과 등이 포함된다된다.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theory(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이론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교육과방송통신 , 유아교육과 학년 유아교육평 C형 수행평 이론과 유아교육에서 적용

Download :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hwp( 98 )




설명

순서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theory(이론)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theory(이론)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유아교육과,학년,유아교육평,C형,수행평,이론과,유아교육에서,적용,교육과,방송통신



방송통신/교육과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1.gif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2.gif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3.gif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4.gif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5.gif %204학년%20유아교육평가%20C형%20수행평가의%20이론과%20유아교육에서의%20적용_hwp_06.gif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理論)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이론(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2) 수행평가의 necessity need
3) 수행평가의 유형
2. 유아교육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
1) 계획단계
2) 실행단계
3) 평가 및 활용단계
Ⅲ 結論(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어떤 일을 할 때에는 항상 평가가 뒤따르게 된다된다. 특히 결과를 중요시하는 교육에서의 평가는 실과 바늘이라 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를 다닐 때 단순히 지식을 암기해서 시험을 치고 그 결과로 등급과 등수를 매기던 것이 생각난다. 내가 대략적으로 생각하는 수행평가란 말 그대로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

유아교육과 4학년 유아교육평가 C형
수행평가의 이론(理論)과 유아교육에서의 적용

Ⅰ 서론
Ⅱ 본론
1. 수행평가의 이론(理論)
1) 수행평가의 의의 및 특징
2) 수행평가의 necessity need
3) 수행평가의 유형
2. 유아교육에서의 포트폴리오 평가 적용
1) 계획단계
2) 실행단계
3) 평가 및 활용단계
Ⅲ 結論(결론)
서지사항

Ⅰ 서론

어떤 일을 할 때에는 항상 평가가 뒤따르게 된다된다. 내가 대략적으로 생각하는 수행평가란 말 그대로 어떤 일을 하고 있을 때 평가하는 것이다.
그러나 지식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이를 극복하고자 하는 대안적 방법으로 수행평가를 적용하게 되었다. 이런 식의 평가는 치열한 경쟁의식을 초래하고 친구들을 적으로 돌리게 되는 악영향이 있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