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리더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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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1 1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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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스리더 마케팅에 관한 보고서입니다.현재 세븐일레븐은 슈퍼마켓 등 다른 소매점과 discrimination화할 수 있는 새로운 미끼상품으로 700원짜리 삼각김밥 …(투비컨티뉴드 )
로스리더 marketing 에 관한 보고서입니다.
설명
Ⅰ.로스리더 마케팅이란?
Ⅱ.우리나라에서 로스리더 마케팅이 활성화 된 시점
Ⅲ.로스리더 마케팅의 활용 사례(instance)
Ⅲ.로스리더 마케팅의 활용 사례(instance)
①패스트푸드 업계
패스트푸드업계는 최근 로스 리더를 가장 잘 활용하는 업계로 꼽히고 있다 특히 맥도날드는 여름에 300원짜리 아이스크림 광고를 함으로써 소비자들을 일단 매장 안으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했다 (광고 1). 이렇게 끌어들인 고객들에게 맥도날드는 햄버거, 콜라, 프렌치프라이 중 두 가지를 선택해서 먹는 것보다는 비싸고, 세 개를 각각 주문하는 것보다는 싼 하나의 세트메뉴를 개발하여 판매를 유인함으로써 매출을 증대시켰다. 약 700ml 이상의 용량을 단돈 500원에 먹을 수 있었던 빅걸프는 당시 젊은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고, 편의점이라는 개념(槪念)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최근 맥도날드는 물리적인 로스 리더를 소비자 인식상의 로스 리더로 발전시킨 `순간 착각 유도` 광고를 실시하여 한층 더 성공을 거두고 있는데. 이 광고는 `똑같은 버거 두 개를 사면 하나 는 반 값(한 개에 3100원자리 빅맥을 두 개 사면 그 중 하나를 1650원에 주겠다는 것이다. 이에 대항하는 롯데리아도 `세일은 계속 되어야 한다.로스리더 , 로스리더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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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결국 햄버거 두 개 전체로 보면 25% 할인인 셈, 광고 2)`이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이 광고를 보고 `반 값`이란 표현과 1/2라는 숫자, 상하의 화면 분할을 통해 50%가 할인된다고 착각하고 맥도날드 매장을 방문하게 되는 것이다. 이 때 세븐일레븐이 선택한 것이 `슈퍼 빅걸프`라는 커다란 컵에 담아 주는 음료수 판매였다. 쭈~욱 `이라는 명카피 (광고 3)를 남기며 지속적인 미끼상품 광고 (광고 4)를 하고, 이를 통해 (물론 매장 수라는 유통도 기여했지만) 국내 넘버원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1989년에 오픈한 국내 최초의 24시간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다양하고 풍부한 상품과 24시간 영업이라는 특advantage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이에 낯설어 하여 초기 진출에 애를 먹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