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서비스마케팅example(사례) MK택시 리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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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2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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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고 사원 이름을 밝힌다. 잊으신 물건은 없으십니까’ 하고 감사 인…(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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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4.’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하고 인사하기
2.’행선지는 까지 이시군요’ 하고 확인 복창 한다.
3.’오늘은 가 모시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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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서비스마케팅example(사례) MK택시 리포트 .
설명
_SLIDE_1_
서비스 marketing 사례(instance)
航空서비스과
김 소진
2014382065
_SLIDE_2_
목 차
MK택시 주식회사
MK택시 서비스 characteristic(특성)
MK택시 내부고객 만족
1.드라이버교육
MK택시 외부고객 만족
_SLIDE_3_
MK택시 주식회사
창 업 자
MK history(역사)
MK 철학
VIS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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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K택시 서비스 characteristic(특성)
안전한 택시
친절한 택시
로고 또는 이미지
EX) MK하트모양
표준화된 서비스를 제공
EX)엄격한 직원훈련,MK이식 인사하기
택시손님이 적은 시간에도 광고 캠페인
EX)단거리 택시
이용시간 차별 요금제
택시 서비스를 받고 만족하는 손님 모습 등을 광고를 통해 홍보
_SLIDE_5_
MK택시 내부고객 만족
내부고객 만족
종업원들의 자긍심과 애사심을 통해서 직원들에게서 신선한 아이디어, 최대의 서비스, 업계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었음
일류 디자이너 ‘모리하나에’가 디자인한 제복을 통해 자긍심 구축.
직원 각자의 욕구와 필요충족을 위하여 불만이 발생할 경우 즉시 改善(개선) 및 최소화를 통한 고객만족과 같은 내부 고객 만족.
사원주택 지어서 보급 → 열악한 environment 改善(개선) → 성실한 근태 유발
가정 근무교대방식 최초 도입
→집으로 택시를 가져가 출근길로 부터 바로 업무를 처음 , 출퇴근 1시간 더 운행,기사들 은 1일 1천엔,한달 2만 6천엔의 추가수입을 올릴수있음
사원주택 보급, 가정 근무 교대방식
자긍심과 애사심
철저한 서비스 교육
최소 3개월 이상의 서비스 교육 실시
유봉식 회장은 주유소 경영 시에도 ‘서비스’를 기업경영의 최고 目標(목표) 선정
[MK 4가지 인사운동]←미실시 하면 요금 안받음
1.’MK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