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교육 (아동觀察)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7 01:30
본문
Download : 유아 교육 (아동관찰).ppt
Download : 유아 교육 (아동관찰).ppt( 85 )
_ppt_01.gif)
_ppt_02.gif)
_ppt_03.gif)
_ppt_04.gif)
_ppt_05.gif)
_ppt_06.gif)
레포트/인문사회
유아,교육,아동관찰,인문사회,레포트
유아 교육 (아동觀察)
설명
유아 교육 (아동관찰) , 유아 교육 (아동관찰)인문사회레포트 , 유아 교육 아동관찰
유아 교육 (아동觀察)
순서
유아 observe
observe 유아
이름 : 박지환
나이: 만 6살
성별 : 남자
특징: ADHD 경향이 있어 약물을 복용하였으나 지금은 중단중
[ADHD : 주의력결핍 과잉활동장애]
1번째 observe
처음 나를 보자 관심을 보이다가 다시 자기 할 일을 한다.
지환이가 두꺼운 책을 가지고 오자 선생님이 얇은 책을 가져다 주신다. 그러자 친구가 하지 말라고! 화를 내자 주눅이 들어 작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기 처음 한다.
이론(理論)적용
에릭슨의 주도성 VS 죄책감
근면성 VS 열등감
5번째 observe
지환이는 건담을 가지고 놀며 손과 발을 땠다가 다시 붙였다 가를 반복하였다.
나를 보고 형이라고 하지 않고 매번 ‘아저씨’라고 부른다
이론(理論) 적용
에릭슨의 주도성 VS 죄책감
프로이드의 구강기 고착
피아제의 직관적 사고기
2번째 observe
지환이는 모든 행동에 앞서 혼잣말을 하곤 한다.
지환이가 두꺼운 책을 가지고 오자 선생님이 얇은 책을 가져다 주신다.
지환이가 심심했는지 검은 돌을 만지작거리다가 하지 마라고 하자 흰 돌을 만진다.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고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거나 연필, 손가락, 종이를 입에 넣으려고 한다.
이론(理論)적용과 ADHD
에릭슨의 주도성 VS 죄책감 (장난감을 적극적으로 조작)
ADHD의 성향
4번째 observe
선생님을 안마해 드리며 칭찬을 받으며 흐뭇해 한다.
이론(理論)적용
에릭슨의…(drop)
다.
지환이는 문제를 풀고 입으로 먼저 답을 말하고 종이에 적는다.
친구와 장난을 치다가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노래를 부른다
이론(理論)적용
비고츠키의 사회culture적 인지이론(理論)
선생님의 비계
혼잣말
3번째 observe ...
유아 observe
observe 유아
이름 : 박지환
나이: 만 6살
성별 : 남자
특징: ADHD 경향이 있어 약물을 복용하였으나 지금은 중단중
[ADHD : 주의력결핍 과잉활동장애]
1번째 observe
처음 나를 보자 관심을 보이다가 다시 자기 할 일을 한다.
지환이는 문제를 풀고 입으로 먼저 답을 말하고 종이에 적는다.
지환이는 손이나 연필 등을 입에 넣고 빨려고 한다.
친구와 장난을 치다가 ‘아름다워 사랑스러워’ 노래를 부른다
이론(理論)적용
비고츠키의 사회culture적 인지이론(理論)
선생님의 비계
혼잣말
3번째 observe
연필을 깎아야 한다면서 연필 깎기 기계를 붙잡고 1 분 이상 깎는다.
나를 보고 형이라고 하지 않고 매번 ‘아저씨’라고 부른다
이론(理論) 적용
에릭슨의 주도성 VS 죄책감
프로이드의 구강기 고착
피아제의 직관적 사고기
2번째 observe
지환이는 모든 행동에 앞서 혼잣말을 하곤 한다.
장난감 상자를 뒤지다가 흥미거리가 없자 친구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들을 걸어 다니며 구경한다.
지환이는 손이나 연필 등을 입에 넣고 빨려고 한다.
안마를 끝내고 오목판을 친구들 사이에 들고가 같이 할 친구들을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