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5:46
본문
Download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hwp
브룩스(Brooks)와 브룩스(Brooks, 1993)는 구성주의자…(투비컨티뉴드 )
[교육과정]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국민공통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Download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hwp( 36 )
특수교육의 성격과 goal(목표) 범위에 대해 조사한 資料입니다. 이런 것은 결함이 있는 기능의 보충(remediation)을 강조하는 것이다. 구성주의자의 방법은 수업과 학습에서 바로 행동주의나 고도의 단순화 방법에 반대한다.
그래서 교사는 학습의 촉진자나 조력자로서 기여하고, 지식의 보급자가 되는 것을 반대한다.
포플린(Poplin)과 스턴(Stone, 1992)은 이 두 가지 학습 theory(이론) 간의 차이를 아주 잘 기술하였다.
특수교육의 성격과 목표 범위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구성주의는 학급은 개별화되고, 사회적이고, 관계 속에서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한다.
레포트/사범교육
다. 바이고트스키(Vygotsky, 1978)의 저작은 교육적 사고와 수행에 대한 변화에 effect(영향) 을 끼쳤다. 학생은 그들의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 작용을 통해 그들의 지식을 구성하고 형성하는 것이다.[교육과정]특수교육과정기본교육과정국민공통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사범교육레포트 ,
특수교육과정- 기본교육과정




순서
1. 성격
2. 목표(目標)
3. 범위
4. 재구성
⑵ 구성주의
탈산업 사회에서 교육은 구성주의의 effect(영향) 을 많이 받고 있으며, 구성주의는 해석주의와 인간주의 패러다임에 기초를 두는 경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