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 javascript1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1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hwp





,예체능,레포트

레포트/예체능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에 대한 자료입니다. 마르쉘뒤샹 ,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예체능레포트 ,





프랑스 태생인 뒤샹은 1913년 뉴욕의 아모리 쇼에서 ‘계단을 내려가는 누드’가 유럽에서와는 다르게 큰 호응을 얻자 뉴욕으로 이주하여 반 예술적인 작품을 발표했다. 최초의 레디메이드 작품은 1912년 뒤샹이 파리 작업실에서 의자를 받침대 삼아 자전거 바퀴를 올려놓은 오브제이다. 그렇지만 자전거 바퀴는 추상적 움직임을 definition 적인 차원에서 다루고 있다아 이 외에도 <병 걸이><눈삽>등의 레디메이드가 있으며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1917년 제작한 <샘>이 있다아 이 작품은 기성품인 변기에 `R. Mutt`라는 작가 서명을 덧붙여 하나의 작품으로써 가리워진 채로 출품되었다. 그의 작품들은 철학적이며 문학적 지향성을 보여준다.





마르쉘뒤샹

Download :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hwp( 79 )



순서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

마르셀 뒤샹(Marcel Duchamp)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주최측은 경악을 했고, 결국에 이 작품은 전시를 거…(省略)
설명
다.
뒤샹의 레디메이드들 중 하나인 ‘샘’은 미술사상 가장 센세이셔널한 반역이었다. 그는 人生(life)과 예술을 허무의 시각에서 본 작가이며 한 시대의 끝을 진지하게 인식한 작가이기도 하다. 뉴욕의 ‘앙데팡당전’은 참가비 6달러만 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젊은 작가들의 전시회이지만 여기에 남성용 변기 하나가 익명으로 출품된 것이다. 자전거 바퀴는 실제적이지 재현이 아니다. 그는 여기에‘샘(Fountain)’이라 タイトル(제목) 을 붙이고 R MUTT라고 서명을 했다. 특히 뒤샹의 ‘레디메이드(ready made)’는 예술 definition 에 대한 진지한 질문과 함께 현대미술에 큰 影響(영향)을 끼쳤다. <자전거바퀴>(1913)로써 의자가 조각 받침대의 역할을 하고 자전거 바퀴는 뒤샹의 말대로 `움직이는 조각 작품`의 기능을 한다(마르셀 뒤샹이 창조해낸 미적 definition 으로). 이것은 오브제의 자율성을 effect적으로 보여주면서 동시에 재현과 추상의 문제를 교묘히 비켜갔다. 레디메이드는 오브제 장르 중 하나로서 기성품이 원래의 목적에서 벗어나 하나의 예술 작품이라는 별개의 의미를 갖게 되는 것을 말한다.
출품자는 이 전시회의 운영위원이기도 한 마르셀 뒤샹이었다. 하지만 R MUTT란 것도 뉴욕의 한 변기 제조업자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