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2 08:57
본문
Download : [레포트]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hwp
Download : [레포트]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hwp( 74 )
설명
레포트,특수교육학,개론,통합,교육,견해,사범교육,레포트
특수 교육학 개론 중간평가 project
학과
이름
성별
(강의 듣기 전)
통합교육 견해
반대
약 4주간의 강의 들은 후
통합교육 견해
중립
1.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과거와 현재 모습을 비판 또는 칭찬하고,
2. 자신의 통합교육 찬성과 반대에 대한 견해 을 근거를 들어 주장하며,
3. future 에 통합교육이 실시되어야 한다면 어떻게 실시되어야 하는지(정책, 교사관 등 교육적 관점에서) 논하기오.
A4 3 장 이상(이 페이지 포함) 할 것을 권하며, 마지막 페이지(4쪽)에 본문에서 언급한 reference을 제시할 것.
-
우리나라의 통합교육은 과거부터 끊임없이 올바른 시행목표(目標)와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연구가 계속되었고,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따 법적, 제도적, 사회적 그리고 교사의 가치관과 행동의 改善(개선) 까지 다방면에서의 改善(개선) 이 이루어졌고, 꽤나 발전한 부분도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이 나의 견해 이다.
우리나라 통합교육은 특수교…(drop)
[보고서]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
[레포트]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 , [레포트]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 특수교육학 개론 통합 교육 견해
순서
[보고서] 특수교육학 개론 - 통합 교육에 대한 견해
레포트/사범교육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1.gif)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2.gif)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3.gif)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4.gif)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5.gif)
![[레포트]%20특수교육학%20개론%20-%20통합%20교육에%20대한%20견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5D%20%ED%8A%B9%EC%88%98%EA%B5%90%EC%9C%A1%ED%95%99%20%EA%B0%9C%EB%A1%A0%20-%20%ED%86%B5%ED%95%A9%20%EA%B5%90%EC%9C%A1%EC%97%90%20%EB%8C%80%ED%95%9C%20%EA%B2%AC%ED%95%B4_hwp_06.gif)
다. 아직까지도 우리나라의 통합교육은 다른 나라의 그것과 비교했을 때, 그리고 객관적으로 그 수행이나 결실을 평가했을 때에도 수준이 떨어지는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일것이다 우리나라 교육 제도 안에서 이루어지는 통합교육은 ‘혼합교육’이며, ‘특수교육대상 학생을 일반학생과 같은 공간에 배치하면서도 서로 다른 교육 활동을 하게 하거나, 그 학생의 교육적 요구에 맞지 않은 활동을 하거나, 아니면 그냥 방치한다. 이러한 상태라면 통합교육을 하는 이유가 있는지 그 존재가 의심되는 지경에 이른다. 그렇기 때문에 “특수교육대상자를 일반교육대상자와 같은 공간에 배치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아니라고 하겠다(김성애, 2xxx)”는 견해 까지 나오고 있따 게다가 특수 아동이 타 학생들과 다른 행동적 特性(특성)이나 신체적 특징, 그리고 수업을 방해한다는 인식 때문에 학급에서 따돌림이나 괴롭힘의 대상이 된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오히려 부정적 시선까지 갖게 되는 것이다.’1)는 견해 에 동의하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