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2016-1)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각각의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2 14:49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_공통.hwp
그로인해 전체 수업의 요소들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접근의 당위성이 대두 되면서 교육工學에 주목하기 시작하였다.
“교수工學은 인간 학습과 통신이론(理論)에 기반을 두고 특정한 학습목표(目標)에 따라 교수-학습의 전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체계적 방법이며, 더 效果적인 교수를 이끌어 내려고 인적 자원과 비인적 자원을 적절히 결합하여 사용하는 체계적 방법이다.
(放通大(방통대) 2016-1) 교재 1장부터 4장까지 각각의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 주제를 하나씩 선정하고 각각의 주제에 관한 核心(핵심)내용을 요약 요점하고 어떤상황에 어떻게 적용할지
1. 내용요약
Ⅰ. 교육 工學의 개념(槪念) 및 영역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순서

Ⅱ. 교육工學의 歷史적 발전과정
1. 내용요약
1970년에 교육工學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definition 를 내렸다.
이는 구체적으로 수업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며, 체계적 방법의 의미로서 工學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아 이는 포괄적이고 복합적인 characteristic(특성)을 보여주었으나, 상세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지는 않았다. 따라서 1977년 새로운 definition 가 발표되는데 다음과 같다.
설명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2. 주제에 대한 나의 제안
Ⅰ. 교육 工學의 개념(槪念) 및 영역
Download : 교육공학_공통.hwp( 53 )
-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교육工學은 기계나 컴퓨터와 같은 도구들을 교육에서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그 이상을 다루는 것이다. 교육工學은 그에 대한 公式(공식)적인 definition 가 지속적으로 제시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첫 번째로, 교육工學의 歷史적 기초를 형성하고 있었던 시청각교육 혹은 시청각통신교육의 한계를 벗어나려는 의도이고, 또 하나는 교육工學의 학문적 영역이 시대적으로 확장되고 있는 것을 반영하려는 것이다.
Ⅳ. 교수체제설계
1. 내용요약
다.”
Ⅲ. 교육工學의 이론(理論)적 기초
-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참고 입니다
교육공학,교육공학의개념,교육공학의발전과정,교수체제설계,방송통신대
1. 내용요약
1. 내용요약
1900년 이후에 시청각 교육에 대한 교육과 이론(理論)적 연구는 시작되었으나, 시청각교육은 접근의 한계를 나타내면서, 교육자체의 목적보다는 보조적 역할에 불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