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strategy)analysis과 3M 성공요인analysis및 3M 기업 경영전략(strat…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7 06:55
본문
Download :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hwp
제품개발 과정에서 현지국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였고 해외자회사의 경우 현지인 직원 비율을 平均(평균) 99%까지 끌어 올리고 현지인 CEO를 선임을 선호함으로써 조직文化(문화)에서도 현지화를…(drop)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strategy)analysis과 3M 성공요인analysis및 3M 기업 경영전략(strategy)analysis과 시사점analysis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 ,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쓰리엠 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과 M 성공요인 M 기업 경영전략과 시사점






순서
Download :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분석과 3M 성공요인분석및 3M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시사점분석.hwp( 27 )
레포트/경영경제
쓰리엠,M,해외진출,현지화전략과,M,성공요인,M,기업,경영전략과,시사점,경영경제,레포트
쓰리엠 3M 해외진출 현지화전략(strategy)analysis과 3M 성공요인analysis및 3M 기업 경영전략(strategy)analysis과 시사점analysis
설명
다.
조사를 진행하며 파악한 3M의 核心 역량은 크게 제품계발과 독특한 기업 文化(문화)였다.
3M
기업책략 분석보고서
` 목차 `
보고서요약
Ⅰ. 서론
1. 조사주제 및 목적
1) 3M 기업 선정배경
2) 조사 방법
Ⅱ. 본론
1. 3M 기업intro
1) 3M 기업특징 및 연혁
2) 3M 제품군 intro
3) 3M의 核心역량 분석
2. 3m의 현지화 책략
1) 제품개발
2) 인사책략
3) 조직文化(문화)
4) 현지화 program
5) 해외 자회사 분포
3. 현지화 책략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
1) 경제적 이익
2) 기업 이미지 제고
Ⅲ. 결론
1. 3M의 example(사례) 를 통해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의 진출책략
2. 3M의 현지화 책략이 가지는 의의
3.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대한 시사점
Reference List
보고서요약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진출 책략 중에서도 현지화 책략을 통해 效果(효과)적으로 해외진출에 성공한 example(사례) 로 3M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렇게 활발하게 해외진출을 진행하고 성공적으로 현지국에서 상업 활동을 할 수 있는 배경에는 성공적인 현지화 책략이 있었다. 따라서 조사주제는 3M의 해외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성공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최종적으로 현지화 책략의 성공 방향에 대하여 제시해 보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3M은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이지만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이 전체 수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전형적인 글로벌 기업 중 하나다.
해외진출을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이 두 분야를 중심으로 기업 내부적인 현지화를 이루었다. 따라서 조사주제는 3M의 해외진출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성공 요...
3M
기업책략 분석보고서
` 목차 `
보고서요약
Ⅰ. 서론
1. 조사주제 및 목적
1) 3M 기업 선정배경
2) 조사 방법
Ⅱ. 본론
1. 3M 기업intro
1) 3M 기업특징 및 연혁
2) 3M 제품군 intro
3) 3M의 核心역량 분석
2. 3m의 현지화 책략
1) 제품개발
2) 인사책략
3) 조직文化(문화)
4) 현지화 program
5) 해외 자회사 분포
3. 현지화 책략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
1) 경제적 이익
2) 기업 이미지 제고
Ⅲ. 결론
1. 3M의 example(사례) 를 통해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기업의 진출책략
2. 3M의 현지화 책략이 가지는 의의
3. 해외진출을 준비하는 기업에 대한 시사점
Reference List
보고서요약
본 보고서에서는 해외진출 책략 중에서도 현지화 책략을 통해 效果(효과)적으로 해외진출에 성공한 example(사례) 로 3M을 선정하여 조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수많은 혁신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었으며 느슨하고 개방적인 조직 文化(문화)를 통해서 다가오는 위험에도 效果(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