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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4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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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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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例(사례)관리
事例(사례)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事例(사례)관리 기본원칙,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事例(사례)관리과정

CONTENT

事例(사례)관리

I. 事例(사례)관리의 개념(槪念)
1. 서비스 성격 차원
1) 서비스체계 중심 개념(槪念)
2) 클라이언트 체계 중심 개념(槪念)
3) 상황 속의 인간을 강조하는 개념(槪念)
2. 서비스 과정 차원
1) 사정
2) 계획
3) 연결
4) 점검
5) 권익옹호

II. 事例(사례)관리의 기본원칙
1. 서비스의 개별성
2. 서비스의 포괄성
3. 서비스의 접근성
4. 서비스의 연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6. 서비스의 책임성

III. 事例(사례)관리의 등장배경
1. 탈시설화의 影響
2. 복잡하고 분산된 서비스 체계
3. 클라이언트와 그 가족에게 부과되는 과도한 책임
4.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의 증가
5. 사회적 지지체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6. 비용efficacy에 대한 관심 증가

IV. 事例(사례)관...


事例(사례)관리
事例(사례)관리의 개념(槪念)과 등장배경, 事例(사례)관리 기본원칙,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事例(사례)관리과정

CONTENT

事例(사례)관리

I. 事例(사례)관리의 개념(槪念)
1. 서비스 성격 차원
1) 서비스체계 중심 개념(槪念)
2) 클라이언트 체계 중심 개념(槪念)
3) 상황 속의 인간을 강조하는 개념(槪念)
2. 서비스 과정 차원
1) 사정
2) 계획
3) 연결
4) 점검
5) 권익옹호

II. 事例(사례)관리의 기본원칙
1. 서비스의 개별성
2. 서비스의 포괄성
3. 서비스의 접근성
4. 서비스의 연속성
5. 서비스의 연계성
6. 서비스의 책임성

III. 事例(사례)관리의 등장배경
1. 탈시설화의 影響
2. 복잡하고 분산된 서비스 체계
3. 클라이언트와 그 가족에게 부과되는 과도한 책임
4. 다양한 문제와 욕구를 가진 클라이언트의 증가
5. 사회적 지지체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6. 비용efficacy에 대한 관심 증가

IV. 事例(사례)관리자의 역할
1. 통합 조정자의 역할
2. 옹호자의 역할
3. 공동협력자의 역할
1) 역할분리
2) 지나친 기대와 실망
3) 현실적인 기대단계
4) 適應(적응)
5) 역할의 통합

V. 事例(사례)관리 과정
1. 기관에의 접근
2. 초기접수
3. 사정
4. 목표(goal)설정
5. 개입이나 자원을 확인하고 목록화하기
6. 연결
7. 점검과 재사정
8. 결과평가

VI. 적용분야와 과제課題

bibliography
事例(사례)관리

`최근 사용되는 사회복지실천방법은 통합적인 접근과 事例(사례)관리 중심이다. 事例(사례)관리(case management)는 지history(역사) 회를 기반으로 하여 여러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욕구를 갖는 대상자에게 보다 편리하고 efficacy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는 개인과 環境(환경)과의 관계에 관심을 갖고 일한다. 社會福祉士(사회복지사)가 한 事例(사례)를 맡아 잘 관리하는 과정에서, 여러 자원체계들과 일하게 되고 이들 간을 잘 조정하여 파트너…(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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