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1 13:36
본문
Download : 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이유.hwp
레포트/경영경제
기업이위기에빠지는이유
위기에 빠지는 기업의 특징을 다섯 가지 면을 나누어 파악한 리포트입니다. 하와이 진출이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판단한 CEO는 칠레와 파나마에서는 수산 가공 사업과 어선 사업에, 파키스탄에서는 유리 공장과 과즙 사업을 전개하였다. 일반적으로 고성장을 추구하는 기업들은 계속해서 사업의 규모를 키우기 위해 신규 시장으로 진입하려는 속성 을 갖고 있는데, 이 경우에 심각한 회사의 정체성 상실을 초래할 수 있따 뉴욕에 본사를 둔 포춘 500대 기업 중 하나인 의류 회사 Liz Claiborne Inc는 전문직 여성 의류가 사업의 핵심이었으나, 모든 의류 사업으로 다각화하면서 타 의류 회사와 discrimination화된 이미지를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군수 전자 업체인 Marconi 역시 통신과 미디어 회사로 변모하기 위해 방위 사업을 매각하고 다른 사업을 인수하는 등 사업 alteration(변화) 를 추진한 적이 있따 Marconi가 사업 alteration(변화) 를 하던 기간 동안, 내부에서는 ‘우리 회사가 진정 무엇을 하는 회사인가, 앞으로 어떤 사업을 할 것인가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는 냉소적인 비판이 만연해 있었다고 한다. 기업이위기에빠지는이유 , 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이유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설명
다.
Joseph Schlitz는 1947년 당시 세계 최고의 미국 맥주 회사로서 ‘남성을 위한 맥주’라는 이미지로 Anheuser Busch 등 경쟁사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막강한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었다.
특징 3 : CEO의 독선과 성공에 대한 과신
CEO의 독선과 성공에 대한 과신, 즉 휴브리스(Hubris)도 건강한 성장을 가로막을 수 있따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는 기업들의 이면에는 높은…(생략(省略))
위기에 빠지는 기업의 특징을 다섯 가지 면을 나누어 파악한 리포트입니다. 동사의 CEO는 그 동안의 사업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1960년대 이후 하와이로 사업을 진출하였다.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이유
Download : 기업이 위기에 빠지는 이유.hwp( 91 )






서언
성공 기업들, 왜 휘청거리나
위기에 빠지는 기업의 특징
특징 1 : 무리한 외형 성장 촉구
특징 2 : 정체성을 상실한 사업 alteration(변화)
특징 3 : CEO의 독선과 성공에 대한 과신
특징 4 : 과도한 성장 또는 안정 중심의 문화
특징 5 : 안정 중심의 보수적 경영
특징 2 : 정체성을 상실한 사업 alteration(변화)
오랜 기간 동안 회사를 이끌어 온 본연의 핵심 사업을 버리거나, 전혀 관련이 없는 사업으로 다각화하는 것도 위기를 맞는 기업의 특징이다. 그러나, 이러한 정체성을 상실한 사업 다각화는 고품질의 남성을 위한 맥주 회사라는 이미지를 실추시켰고, 결국 소비자들이 외면하는 결과를 낳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