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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LG, 디지털TV 세계시장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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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5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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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미지역에서 사용중인 제니스 브랜드는 20·30대에는 생소하지만 40·50대에게는 매우 친숙하다. 올해 전세계 디지털TV 시장은 지난해보다 50% 가량 성장한 1000만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LG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알리는 것이 중요하지만 제니스 브랜드를 버린다는 것도 쉽지 않다.
 ▲북미지역은 제품 풀라인업을 기반으로 유통망의 질적 향상을 추진하고 브랜드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디지털TV 시장 선점을 위한 마케팅 strategy은.


LG, 디지털TV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이재구기자 jklee@etnews.co.kr>





  <전경원기자 kwjun@etnews.co.kr>
 LG전자는 2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 국제회의실에서 DDM사업본부장 우남균 사장, CTO 백우현 사장 등 최고 경영진과 임직원 및 유통업체·전문점 사장단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디지털TV strategy 및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또 2005년 디지털TV 분야 수위에 진입하고 휴대폰 및 통신시스템 기술을 접목시켜 모바일 및 홈네트워크 環境에서 토털 하드웨어 정답 프로바이더로서 기업이미지를 확고히 할 방침이다.

 우남균 사장은 이날 “LG전자는 북미지역은 멕시코 레이노사 공장을 전진기지로 해 디지털TV 전 제품의 생산·판매 체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며 유럽에서는 영국 웨일즈와 폴란드 공장을 조기에 디지털TV 생산기지로 전환하며 향후 최대의 잠재시장인 China은 선양공장 외에 제2·3의 생산기지 구축으로 사업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신제품 발표회에는 LG전자가 자체개발한 디지털 칩을 적용한 고선명·고기능의 PDP, LCD, 프로젝션, 브라운관TV 등 신모델 5종을 포함해 40여개의 디지털TV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당초 예상보다 활성화가 지연됐지만 제품 경쟁력과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2001년대비 300% 이상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디지털TV 부문 올해 및 중장기 계획은.

 한편 관련업계는 올해 국내시장이 본격적인 디지털TV 대중화와 함께 해외에서도 오는 2005년 260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고 있따
설명
 세계 디지털TV시장 톱을 선언한 LG전자 우남균 사장(53)은 기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최근 급성장세를 보이는 세계 디지털TV시장에서 2005년까지 디지털TV 생산비중을 70%대로 높이는 등 PDP TV를 중심으로 수출 및 글로벌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디지털TV 부문에서 1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고 올해도 작년대비 2배 이상 성장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따 2005년까지는 TV사업 중 디지털TV 비중을 70% 이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순서
http:

fjrigjwwe9r0report:ps
fjrigjwwe9r2report:psLG, 디지털TV 세계시장 점유율 1위
다. 브랜드 하나를 런칭하는 데 천문학적인 비용이 들어간다. LG전자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差別(차별) 화된 마케팅으로 디지털TV 부문에서 총 100만대 이상의 실적을 goal(목표) 로 하고 있따
LG, 디지털TV 세계시장 점유율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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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 사장은 “올해 HDTV방송의 광역시 확대 등으로 디지털TV 시장의 양적·질적 확대가 예상되는 만큼 초박형 프로젝션 TV, 영상화질 改善 모델 등 신제품 5종을 내세워 내수시장 확대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일문일답: 우남균 사장




레포트 > 기타
 ―지난해 LG전자의 디지털TV 관련 수출실적과 올해 展望(전망) 은.
LG전자(대표 구자홍)가 오는 2005년까지 8억5000만달러의 시설 및 연구개발비, 5억달러의 마케팅비용 등 총 13억5000만달러(약 1조6200억원)를 투자해 세계 디지털TV시장의 20%를 점유, 1위 업체로 등극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LG전자는 세계 최초로 PDP 광케이블 단자를 채택, 초고속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주변전자기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깨끗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50인치 PDP TV, 국내 최초의 48인치 LCD 프로젝션TV, 국내 프로젝션TV 가운데 가장 얇은 39.3㎝ 두께의 39인치 프로젝션TV 등을 선보였다. 그러나 우 사장은 인수회사인 미국 현지법인인 제니스 브랜드를 LG로 바꾸는 문제에 대하여는 난색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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